홈 > 사업안내 > 여성긴급전화
울산1366
1366이란? 위기에 처한 여성에게 1년 365일에 하루를 더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등 위기에 처한 여성에게 1년 365일 24시간 위기상담과 긴급보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상담기관, 보호시설, 의료기관, 교육기관, 법률기관, 검,경찰, 행정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즉각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원스톱 보호망으로 전국어디서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소개

   밝은미래복지재단에서는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오고 있던 중 행복한 가정만들기를 위하여 2006년 5월 성폭력피해자 일시보호시설(징검다리)과 ‘울산성폭력상담소’ 운영시작하여 어려움에 처한 가정들을 돕는 일과 상담자 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정만들기에 힘써 왔으며 아울러 쉼터를 마련하여 가정폭력의 피해자들의 안식처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이것을 밑거름으로 하여 2010년 4월, 울산시에서 ‘여성긴급전화 울산1366’을 위탁 받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여성1366의 목적은 가정폭력 · 성폭력 · 성매매 등으로 긴급 신고 · 보호를 필요로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를 통해 안내 ·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없는 특수 전화[1366]을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향상시키고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성의 문제는 곧 가정의 문제이며 또한 사회적 문제이며 나아가 국가의 문제이기도 하므로 [여성1366]의 일은 곧 모든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로만 발전될 수있으리라 믿습니다. 바라기는 [여성1366]을 통하여 상처받은 가정들이 보살핌을 받고 나아가 건강한 가정만들기에 국민모두의 힘이 모아지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2. 목적

 1. 가정폭력 · 성폭력 · 성매매 등 여성폭력피해자 보호의 전초기지 역할 지향

 2. ONE-STOP 서비스 제공의 중심기관

 3. 중 24시간 보호망 완비로 즉각적이고 효율적 서비스 제공

3. 연혁

일 자

내                 용

   1998. 01    울산여성의전화 여성위기 전화 1366으로 상담시작
   2002. 01    울산시와 위탁계약 체결, (사)한국여성의전화 울산지부 운영
   2005. 01    (사) 한국여성의전화 울산지부 재위탁
   2007. 01    (사) 한국여성의전화 울산지부 재위탁
   2010. 04    사회복지법인 밝은미래복지재단으로 운영주체 변경


4. 조직도 및 직원현황

 1) 조직도

 2) 직원현황

구분

센터장

사무국장

전문상담원

11

1

1

9

상근자수

10

0

1

9